회장인사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회장인사 목록

영학회, 선 후배 여러분
안녕하세요?

2016년 6월부터 2018년 5월까지 이화여자대학교 영어영문학과의 동창회 모임인 영학회 회장을 맡게 된 김혜정 ('72년 졸업) 입니다.

'77년 졸업이신 전임 이정숙회장을 따라 뒤 늦게 영학회 회장의 임무를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대 선배님이 이미 1954년부터 쌓아 놓으신 영학회 전통을 이어가면서, 또 여러 전임 회장님들의 열성을 본받아 영학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영학회 들어와 활동하면서 느낀 점은 여러 임원들의 자발적인 열정이 대단하다는 것입니다. 정말 감동적입니다. 또한 영문학과의 학생들의 활동도 매우 역동적이고 생산적인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제까지 2년마다 진행되는 영문학과만의 역사적인 '영학회의 밤' 행사, 봄, 가을에 진행되는 강좌, 또한 이화여자대학교가 수여하는 그 어떤 장학금보다 더 풍성한 영학회의 1, 2학기 장학금 수여식은 우리의 자랑입니다

이번에는 다른 활동, 자선 활동을 추가하였습니다.
동문들이 모아주는 여러가지 물건들을 요긴하게 쓰일 수 있도록, 미혼모의 사회 생활을 돕는 '애란모자원' 및 부산 소재 여성 노숙자를 위한 '마리아구호소' 로 연계하여 자그마한 도움을 드리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02년에 개설된 영학회의 홈페이지를 새로 단장하여 시대에 부응할 수 있는 내용을 많이 첨가하였습니다.

동문 여러분들께서도 자주 방문하시어 좋은 글, 생산적인 의견 등을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젊은 영문과 동문들이 많이 참여 할 수 있는 영학회가 되도록 폭넓은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영문과 재학생들의 catch phrase는 '영원한 영문인' 이라 합니다.
'영원한 영문인'이 지속되는 '영원한 영학회'의 번영을 기대하면서, 여러 동문들의 참여 부탁드립니다.

2017년 12월

이화여자대학교 영어영문학과 동창회 (영학회)
회장 김혜정

영학회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상단으로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350 나동 403호 (우편번호 06631).
이화여자대학교 영어영문학과 동창회 ⓒ2002~2019 All rights reserved.